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 속 이야기

[가성비 태블릿PC] 태클라스트 APEX U10 WIFI 64GB 실사용 후기(장/단점 정리)

by dreamer_gone 2021. 11. 8.
반응형

나는 업무용으로 태블릿PC를 사용하지만, 주로 차량 네비게이션으로 사용하는 것을 좋아한다.
원래 있던 미니1세대는 버려진 기기....라서 버전 업데이트 지원이 중단되었고, 네비게이션 앱을 지원하지 않게되었다.
미니5세대가 있지만 wifi 모델이라서 네비게이션으로는 쓸수 없다..

이참에 앱등이 누나에게 미니5세대를 주었고, 이참에 가성비 좋은 태블릿을 찾다가, 태클라스트를 알게 되었다.

구매링크

 

[출시기념 할인특가]태클라스트코리아 APEX U10 옥타코어 태블릿PC : 태클라스트코리아

[태클라스트코리아] 누구나 부담없는 스마트한 생활을 위하여

smartstore.naver.com

 

.

17만원대에 안드로이드 11 / 10.1인치 / 4GB 메모리는 다른 브랜드 고가의 제품과 비교하였을때, 아주 착한 성능을 보유하고 있다.


언제나 즐거운 택배!
제품 파손위험을 줄이기 위한, 정성스런 포장이 인상적이다.

박스를 개봉하면, 고운자태를 내뿜으며 안착되어 있는 태클라스트 U10을 볼 수 있다.
저렴한 편이어서, 사실 내부 구성품이나 포장의 고급스러움은 가볍게 넘어갈 수 있다.
기본 제품으로 태블릿 본체 / 충전 케이블(C-type) / 안내가이드 / 메뉴얼이 함께 들어있다.

좌(후면 사진) / 우(정면 사진)

무게감은 묵직한 편이라서, 휴대하기에는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다.
여성분이 휴대하고 다니기에는 힘들 것 같다"
나는 무게에 크게 신경을 쓰진 않아서, 매일 들고다니고 있다..ㅋㅋ
뒷면에는 보호필름(?)이 붙여져 있다.
케이스도 함께 구매했지만, 깨끗하게 사용하기 위해서 굳이 필름을 떼지 않았다.


앞면 1차 필름을 떼어내면, 보호필름은 기본으로 부착되어 있다.
사진에 보이는 기포는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없어진다.
따로 보호필름을 구매할 필요도 없으니..가성비 태블릿계의 대장이라고 평가하고 싶다.

아쉬운 점은, 카메라가 위치한 상단부에 충전포트(C-type) / 볼륨조절 / 전원 / 이어폰잭이 위치하고 있다.
항상 아랫부분에 충전포트가 위치한 현재 모바일과 차이가 있어서, 이 부분은 여전히 어색하다..
특히, 차량 네비로 사용할때면 항상 반대로 부착을 해야한다.
화면전환은 자연스럽게 되니 불편하진 않지만, 아직 어색해서 거치할때마다 반대로 거치하게 된다.


카메라에도 보호필름이 부착되어 있으며, 살짝 귀엽게 카툭튀인 것을 보여준다.
카메라 화소는 좋지 않은 편이라, 큰 기대를 하지 않는게 좋다.
태클라스트 APEX U10 으로 카메라를 사용할 일은 지금도, 앞으로도 없을 것 같다..
굳이 모바일이 있는데, 사용할 일이 없을 뿐더러 화질이..ㅋㅋ

기본으로 약 80% 충전된 상태로 받았다.
첫 화면에서 한글화가 잘 되어 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안드로이드 모델이기에, 구글 로그인 인증을 하게 되면 초기 셋팅은 쉽게 된다.

액정 크기는 충~~분히 넉넉하다.
넷플릭스 볼때도 충분하고, 웹서핑 및 문서작업에도 아주 좋다.
20만원 안하는 비용으로 가벼운 마음으로 샀는데, 만족도는 최상급 이었다.


웹 서핑에도 버벅거림 없이 화면전환이 빠르다.
약 1달동안 사용하고 있는데, 지금까지도 속도 및 성능의 저하는 없었다.
(다만 치명적인 문제가 발견되었는데, 그건 아래 총평에서 설명하는 걸로...)


주로 고향 내려갈때 (400km...)만 차량을 운행하는 나에게, 넉넉한 화면의 네비게이션은 너무 좋다..♥
블루투스 연결도 잘 되고, GPS도 나름 잘 잡는다.
네비용 태블릿은 자이로센서(?)가 있어야 한다는데, 현재까지 문제 없이 사용하고 있다.
(실제로 태클라스트측에서도 네비게이션용으로는 추천하지 않는다는 답변을 남겨놓은 것을 본적이 있는데, 자신감을 가지세요...좋아요..ㅋㅋ)

그럼 장/단점 총평으로 마무리!

[장점]
1. 가성비 최고 : 동일 스펙 타 브랜드 제품에 비해, 완전 저렴한 가격,착한가격
2. 다양한 활용도 : 문서작업 / 웹서핑 / 네비게이션 등 태블릿PC의 강점은 모두 갖추고 있다.
3. 기본 필름 : 기본 필름이 부착되어 있어서, 추가적인 비용이 들어가지 않는다.
4. 2년 무상A/S 보증 : 가성비 + 무상A/S, 무슨 설명이 더 필요하겠는가, 아직 A/S신청은 해보지 않았지만, 대기업 수준의 서비스는 기대하지 않는게 여러모로 좋을듯.
※ 가성비...3글자로 모두 설명이 된다. 싼게 비지떡이라는 말은 옛말이다.

[단점]
1. 빛번짐 : 밝은 환경에서는 괜찮은데, 어두운 장소에서 넷플릭스를 보면 가장자리에 빛번짐이 있다. 네이버 구매 후기에서 몇본 보긴했는데, 성격이 둔한편이라 처음에는 몰랐는데 갈수록 좀 거슬리긴 한다.(이게 위에서 말한 치명적 단점)
불량이 아닌, 원가절감을 위해 어쩔수 없는 선택이라고 생각된다.
2. 무게 : 확실히 무겁다. 여성분들에게는 추천하지 않는다.
3. 음질 : 음질이 좋지는 않다.
4. Only WiFi : 셀룰러 모델이 없다.

[결론]
난 대만족 하면서 사용하고 있다.
가성비 태블릿을 찾는 분들에게는 적극 추천하고 싶다.
위에 나열한 단점에 민감하신 분들이라면, 금액을 넉넉히 투자하는게 속편할 수 도 있다.
이 태블릿을 구매하신 분들이라면, 분명 가성비를 쫓는 분들이라 생각된다. 속편히 포기할 건 포기할 줄 알아야지.
가성비태블릿 대장으로 인정합니다.

반응형

댓글